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돌체앤가바나, '中 비하 논란' 제기한 블로거에 '6700억' 명예훼손 소송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돌체앤가바나가 중국을 비하했다는 비판을 받은 2018년 홍보 영상(왼쪽)과 돌체앤가바나 로고. 사진 = 연합뉴스, 돌체앤가바나 홈페이지

돌체앤가바나가 중국을 비하했다는 비판을 받은 2018년 홍보 영상(왼쪽)과 돌체앤가바나 로고. 사진 = 연합뉴스, 돌체앤가바나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한아 기자]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가 중국에서 불거졌던 인종차별 논란과 관련해 패션 블로거를 상대로 거액의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6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돌체앤가바나는 이탈리아 법원에 지난 2019년 패션 블로그 '다이어트 프라다' 운영진 토니 리우와 린지 스카일러에 대해 6억 달러(약 6,770억 원) 이상 규모의 명예훼손 소송을 냈다.

피소 사실은 두 블로거가 최근 인스타그램에 직접 밝히면서 수면 위로 드러나게 됐다.


이들의 변호인인 수전 스카피디 포드햄 로스쿨 패션 법 연구소장은 "이 소송은 '다이어트 프라다'와 두 운영진을 침묵시키려는 의도"라고 비판했다.


앞서 2018년 돌체앤가바나는 중국 상하이에서 대형 패션쇼를 앞두고 중국 여성 모델이 젓가락으로 피자, 스파게티 등을 서툴게 먹는 장면이 담긴 홍보 영상물을 공개했다.

이에 중국에선 중국인과 중국 문화를 비하했다는 공분이 일었고 '다이어트 프라다' 역시 관련 논란을 소개하며 비판했다.


또 블로그 운영진은 "이 회사 디자이너이자 공동창업자인 스테파노 가바나가 '다이어트 프라다' 측에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로 중국을 원색적으로 비하하는 발언을 퍼부었다"라고 폭로해 비난 여론은 더욱 커졌다.


결국 중국인 모델들과 참석 스타들의 보이콧으로 당시 패션쇼는 무산됐다.


이후 가바나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당했다면서 자신이 해당 발언을 한 게 아니라고 주장했지만, 불매운동이 일어나는 등 사태가 심각해지자 다른 공동창업자 도메니코 돌체와 함께 사과 영상을 올렸다.


블로그 운영진 측은 돌체앤가바나가 이번 소송에서 2018년 이후 하락한 브랜드 이미지, 상하이 패션쇼 무산, 아시아 시장 매출 감소분 등에 대한 배상금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스카피디 소장은 AP에 "공식 사과와 조용히 소송을 제기하는 건 서로 배타적인 행위"라고 지적했다.


한편 '다이어트 프라다' 측은 피소 사실을 공개한 후 현재까지 3만8천 달러(약 4천300만 원)가 넘는 변호 비용을 모금했다.




나한아 인턴기자 skgksdk911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