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즈 금상 수상

최종수정 2021.03.03 09:42 기사입력 2021.03.03 09:42

댓글쓰기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즈 금상 수상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현대제철 의 2020년 통합보고서가 국제무대에서 수상하며 회사의 비전과 미래 방향성을 인정받았다.


현대제철 은 지난달 22일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비전 어워즈' 에서 통합보고서 '2020 Beyond Steel'이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LACP는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들이 설립한 글로벌 홍보·마케팅 전문기관으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 정부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커뮤니케이션 분야 자료를 심사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20개국 1000여개의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우수 보고서를 뽑아 대상(Platinum), 금상(Gold), 은상(Silver), 동상(Bronze)으로 나누어 시상했다.


현대제철 '2020 Beyond Steel'은 통합보고서 부문 총 8개 평가항목(첫인상, 표지 디자인, 최고 경영자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 보고, 창의성, 내용의 명확성, 정보 전달력)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100점 만점에 98점을 획득했다.

현대제철 은 지난 2016년부터 각각 발간되었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결합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공개 대응을 위한 '통합보고서' 형태로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통합보고서는 ESG 주요 성과를 이해관계자 요청에 맞춰 최적화했으며 사회적 가치를 정량 데이터로 공개하는 등 현대제철 의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을 체계적으로 담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 현대제철 의 지속가능경영 메시지를 담은 통합보고서가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현대제철 과 이해관계자의 소통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2020 Beyond Steel'은 현대제철 홈페이지에서 상시 열람이 가능하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