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박재용 태광산업 섬유사업 대표, '고(GO) 챌린지' 동참

최종수정 2021.03.03 08:30 기사입력 2021.03.03 08:30

댓글쓰기

박재용 태광산업 섬유사업 대표, '고(GO) 챌린지' 동참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 이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SNS 캠페인 '고(Go)고(Go)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이다.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석원 태평양물산 대표에게 지목을 받은 박재용 섬유사업부문 대표이사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 태광산업 임직원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리사이클 제품과 친환경 마케팅에 앞장서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동시에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준 대한방직협회 회장(㈜경방), 이의열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회장(㈜덕우실업), 이인수 ㈜한일합섬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태광산업 은 섬유산업 분야의 가장 큰 화두인 '지속가능성'을 접목한 친환경 섬유의 기능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해 태평양물산과의 업무 협약으로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지속가능성을 접목한 친환경 컬렉션 '리온(RE:ON)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올해는 친환경 기능성 섬유로 각광받는 자사 브랜드 '에이스포라-에코(ACEPORA®-ECO)'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2019년 에이스포라-에코 브랜드 제품을 처음 선보인 이후 3년차를 맞았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 개발 및 제품 상용화를 통해 지구 환경 공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조영남 "윤여정과 이혼 후회…바람피운 내 탓" 조영남 "윤여정과 이혼 후회…바람피운 내 탓"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