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국공립 어린이집 3개소 동시 개원...총 68개소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 입학시기에 맞춰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신규 개원…지역내 총 68개소 운영... 4월에는 상도역 롯데캐슬 내 (가칭)아름어린이집도 개원 예정…추가 개원 통해 공보육 인프라 구축 강화

2일 개원한 구립트윈파크 어린이집 내부

2일 개원한 구립트윈파크 어린이집 내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공보육 인프라 구축 강화를 위해 3월 입학 시기에 맞춰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를 신규 개원한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어린이집은 ▲구립트윈파크 어린이집(노량진로23가길 23) ▲구립은솔어린이집(상도로 346-1) ▲구립새봄어린이집(사당로9길 11-13) 총 3개소다.

현재까지 신규 3개소를 포함한 지역내 국공립어린이집은 총 68개소로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50%를 달성, 이는 정부목표 40%, 서울시 평균(2020.12월 기준)인 43%를 상회하는 수치다.


먼저 구립트윈파크 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309.8㎡, 정원 49명 규모로 ▲만0~2세반 ▲만3세반 정원으로 운영된다.


구립은솔어린이집은 연면적 84.6㎡, 정원 19명 규모의 ▲만0~2세반으로 구성, 구립새봄어린이집은 연면적 497.45㎡, 정원 57명 규모의 ▲만2~4세반 ▲만5세반으로 운영된다.

구는 지난해 각 시설별 아이들의 안전한 시설환경과 쾌적한 보육공간 조성을 위한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 필요한 기자재 및 교재교구 지원을 마쳤다.


아울러 구는 4일 오전 10시부터 부터 10일 24시까지 구립트윈파크어린이집과 구립새봄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을 받는다.


입소를 원하는 주민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으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입소확정 대상자에게는 마감일 이후 해당 어린이집(원장)을 통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또 지난달 입주를 마친 상도2동 롯데캐슬 아파트 관리동에 들어서는 ‘구립아름어린이집’(가칭)은 오는 4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설은 1층 높이, 386.3㎡ 규모로 ▲만0~2세반 ▲만3세반 ▲시간제 반 48명 정원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보육여성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2016년부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보육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전국 최초의 ‘보육청’ 사업추진으로 공공성을 강화해왔으며, 영유아 보육 상담 및 안내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하는 전국 최초의 보육콜센터 ‘아이원’을 출범해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