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합천군-한영교육재단 투자 MOA 체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일 군청 회의실에서 한영교육재단 이주연 이사장과 문준희 합천군수가 ‘재단법인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 이행 협약을 체결 하고 있다.

2일 군청 회의실에서 한영교육재단 이주연 이사장과 문준희 합천군수가 ‘재단법인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 이행 협약을 체결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합천군과 한영교육재단은 2일 군청 회의실에서 이주연 이사장과 문준희 합천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재단법인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이행 협약(MOA)을 체결했다.


이번 이행협약은 지난해 10월 23일 체결한 한국전기직업전문학교 이전사업의 투자양해 협약(MOU)을 승계하는 협약이며, 변경된 재단명에 따라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이행 의무와 책임을 규정하는 협약이다.

주요 내용을 보면 군은 합천읍 서산리 일원의 군유지를 매각해 토지에 관한 권리 일체를 이양하고, 사업시행자는 매입한 군유지에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한다는 것이 주 골자이다.


합천군 관계자는 MOA 체결을 통해 2022년 12월경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이 완료되면 한해 약 8000명 정도의 직장인 교육생들이 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역 경기 활성화는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을 조속히 완료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이주연 이사장은 “지난 2월 26일 재단 이사회에서 한영교육재단을 조속히 이전하기 위해 이행협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결의했으며, 회의록에 대해 법무법인 공증을 받아 군에 제출했다”면서 “현재 이전사업에 대한 건축설계 중이며 서산리 군유지 소송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조속히 이전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한영교육재단은 지난해 10월 23일 투자양해 협약(MOU)체결 당시 재단법인 한국전기직업전문학교로서 올해 초 재단법인 한영교육재단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한영교육재단은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전력공사 등에서 교육훈련기관으로 지정받아 전기 직업 전문교육, 건설기계 조종 교육, 드론 항공 전문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