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C녹십자셀, 국내 인체세포 관리업 허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기업 가운데 선점 효과 기대
지난해 CDMO 매출 전년비 524% 증가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세포치료제 개발업체 GC 녹십자셀 은 국내에서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기업 가운데 최초로 ‘인체세포등 관리업 허가’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인체세포등 관리업 허가는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신설된 내용 가운데 하나다.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원료가 되는 인체세포 등을 채취, 처리, 공급하기 위해서는 해당 허가가 필요하다.

세포치료제 원료를 인체 혹은 그 외 세포나 조직에서 추출해야 하므로 세포치료제 위탁생산을 위해서는 반드시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와는 별개로 인체세포 등 관리업 허가를 받아야 한다.


GC 녹십자셀 은 인체세포등 관리업 허가를 획득함에 따라 국내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기업 가운데 가장 빠르게 세포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매출 가운데 미국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와 GC녹십자랩셀 등의 CDMO 매출이 전년 대비 524% 증가했다. 올해 CDMO사업 확장을 통해 매출을 늘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득주 GC 녹십자셀 대표는 "인체세포등 관리업 허가를 통해 국내 기업 중 가장 빠르게 세포치료제 CDMO사업에서 우위를 점했다고 생각한다"며 "셀센터(Cell center)는 세포치료제 생산에 최적화된 cGMP수준의 첨단 설비 및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도화된 관리 및 생산시스템을 도입해 세계 표준에 부합하는 세포치료제 생산시설로 국내 최대 규모"라고 소개했다.


CAR-T 치료제 등장과 함께 전세계적으로 세포치료제 CDMO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GC 녹십자셀 은 세포치료제 허가, 생산, 판매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세포치료제 전문 CDMO 사업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GC 녹십자셀 은 지난해 이뮨셀엘씨주 매출액 356억원을 달성했다. 고형암 대상의 CAR-T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