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케어랩스, 지난해 연결 순이익 45억원… 전년 대비 753%↑

최종수정 2021.02.26 14:34 기사입력 2021.02.26 14:3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모바일 헬스·뷰티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케어랩스 가 전방위 사업 부문에 걸친 수익 성장세를 가속화하고 있다.


케어랩스는 26일 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45억원으로 전년 대비 753% 가량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케어랩스의 연결 매출액은 767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0억원으로 65% 가량 늘어났다. 케어랩스의 부채는 전년 대비 절반 이상 줄어든 287억원을 기록, 자본 대비 28% 수준까지 낮아져 전방위 재무개선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실적 증대 주요 배경에 대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기록 중인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 수요 증가를 중심으로 헬스·뷰티케어 사업 부문이 본격적인 수익 성장 구간에 돌입했다고 분석했다.


박경득 케어랩스 대표이사는 “굿닥, 바비톡 등 기존 사업 부문이 본격적인 수익 성장 구간에 돌입했고 신규 사업들 역시 지난해 손실폭이 눈에 띄게 개선돼 올해부터 실적 대열 합류가 예상되고 있어 올해 케어랩스의 성장세는 한층 가속화 될 전망”이라며 “올해의 경우 무엇보다 비대면 의료, 미용의료 정보 등 주력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 해외 신시장 개척을 목표로 다양한 방안들을 추진해가고 있는 만큼, 가시적 성과들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케어랩스는 지난해부터 굿닥과 바비톡 등 주력 플랫폼의 해외 시장 진출에 집중하고 있다. 국내 1위 비대면 의료 플랫폼을 운영 중인 자회사 굿닥은 시스템 체계를 바탕으로 미국 보건, 의료 및 각종 공공사업 시장 진출 채비에 나서고 있고,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은 태국 시장을 시작으로 진출 국가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추태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