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원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 첫 접종 요양시설 실장 "긴 파도 넘긴 기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남 1호 접종자 다솜요양센터 김경숙씨 … 창원보건소에서 백신 맞아

경남 창원지역 첫 접종자인 다솜요양센터 실장 김경숙씨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고 있는 모습.

경남 창원지역 첫 접종자인 다솜요양센터 실장 김경숙씨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새얀 기자] 26일 오전 9시 전국적으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이 요양병원·요양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시작된 가운데, 경남 창원보건소에서도 차분한 분위기 속에 한 명씩 예진표를 받고 있다.


접종자는 접종 기관에 도착하면 먼저 예진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의사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상담한다. 예진표에는 현재 임신 여부와 감염 진단 여부, 중증 알레르기 반응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날 경남 1호 접종자의 주인공은 창원시 다솜노인복지센터 실장 김경숙(62)씨다. 접종을 마친 김경숙 씨는 "1년 넘게 직원들과 긴 파도를 넘어 지나온 느낌이라 백신을 맞는 게 편안했다"고 전했다.


접종할 때 아프지 않았냐는 질문에 "독감 예방 접종을 할 때와 똑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접종 대기부터 접종까지는 약 20여 분이 걸렸다.

보건소 의료진들이 다솜요양센터 방문 접종을 위해 구급차에 탑승했다.

보건소 의료진들이 다솜요양센터 방문 접종을 위해 구급차에 탑승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같은 시각 보건소 의료진 2명은 다솜요양센터 방문 접종을 위해 구급차에 탑승했다.


첫 방문 접종을 앞둔 의료진 오재현 씨는 "워낙 국민적 관심사가 큰 접종이고 특히 가장 우려하는 부분이 안정성이다. 큰 문제 없이 무사히 잘 끝내겠다"며 "이 접종을 시작으로 코로나 시국이 완화됐으면 한다"고 했다.

보건소에서 접종받은 후에는 바로 집에 가지 않고 15~30분간 대기실에서 이상 반응을 관찰해야 한다. 또 집으로 돌아간 뒤 3시간 이상, 최소 3일 동안에도 자신의 상태를 살피는 것이 필요하다.


이날 접종을 시행한 접종자들은 8주 뒤에 2차 접종을 하여야 한다.


한편 1차 접종에 이어 3월8일부터는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 등 고위험 의료기관 161곳 종사자 2만2000여명이 의료기관에서 자체 접종하게 된다.


이어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119 구급대·역학조사·환자 이송·검체 검사· 이송 요원) 6800명은 3월 중 보건소 방문 접종을 하게 된다.


화이자 백신은 도내 감염병 전담 병원과 생활치료센터 등 총 9곳 의료기관의 1500여 명을 대상으로 3월 초에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박새얀 기자 sy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