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세훈 "광진을 조선족 많아 선거 졌다" vs 우상호 "어쩌다 '일베' 정치인으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윤동주 기자 doso7@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기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세훈 국민의힘 경선후보를 향해 "깨끗한 정치를 위해 만들었다는 '오세훈법'의 주인공이 어쩌다 '일베' 정치인으로 변질됐는지 개탄스럽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우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 후보가 총선 패배 원인을 '특정 지역 출신, 30·40 세대, 조선족 출신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앞서 오 후보는 이날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 '고성국TV'에 출연해 지난 총선에서 고민정 민주당 후보에게 패배한 서울 광진을 지역에 대해 "특정 지역 출신이 많다는 것은 다 알고 있고, 무엇보다 30∼40대가 많다"면서 "이분들이 민주당 지지층"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양꼬치 거리에 조선족 귀화한 분들 몇만 명이 산다"며 "이분들이 90% 이상 친 민주당 성향"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공천 신청자 면접을 마친 뒤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공천 신청자 면접을 마친 뒤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우 의원은 "제1야당 후보가 가진 지역 혐오, 세대 혐오, 동포 혐오의 민낯을 봤다"며 "잘되면 내 탓, 안되면 남 탓하는 왜곡된 엘리트주의가 혐오를 만나 더욱 볼썽사나워졌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서울은 대한민국 그 어느 곳보다 다양한 인적 구성을 갖고 있다. 다양성은 서울 성장과 발전의 동력이자 거름 역할"이라면서 "혐오 의식으로 가득 찼다는 것은 서울 정체성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우 의원은 "이런 사람이 한때 서울 시장이었으며, 이제 와 또다시 서울시장 후보로 나섰다는 것 자체가 부끄러운 일"이라며 "오 후보는 이제라도 선동과 분열의 정치를 그만하라"고 덧붙였다.




김수완 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