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프리미엄 위스키 매출 210%↑…설 선물로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렌피딕 그랑크루

글렌피딕 그랑크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마트는 28일 이번 설 선물 세트 사전예약 기간 위스키와 리큐르 매출이 각각 137.1%, 127.8%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10만 원 이상인 프리미엄 위스키 세트 매출이 210.1% 급증했다. 이는 10만 원 이하 위스키 세트의 2배 수준이다. 30만 원대 위스키인 '맥캘란 18년 쉐리오크'는 예약 판매 이틀 만에 완판됐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위스키는 해외여행 때 구입하는 경우가 많지만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져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비대면 명절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설 선물로의 구매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는 설 선물 본 판매 기간인 내달 2~13일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의 프리미엄 상품인 '글렌피딕 그랑크루'(60만 원대) 등 다양한 위스키 명절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모든 주류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