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약처 "셀트리온 치료제 27일 약심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31일 자문회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셀트리온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셀트리온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셀트리온 이 개발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에 대한 2차 자문 결과가 오는 27일 공개된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관한 검증 자문단 회의도 오는 31일 열린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주'와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주'의 품목허가 진행 상황에 대해 21일 이 같이 설명했다. 식약처는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를 허가하기 전 ▲검증 자문단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최종점검위원회 등 3중의 자문 절차를 거쳐 심사한다.

렉키로나주는 약심위 자문 전 발표된 검증 자문단 회의에서는 그 효과성이 인정됐지만 추가 검증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결론적으로 식약처에 조건부 허가를 권고했다.


식약처는 아직 제출되지 않은 품질자료 일부 등에 대한 자료 제출을 20일 요청한 상태로, 제출되는 즉시 심사를 이너나갈 계획이다. 이후 심사 결과를 종합해 식약처 법정 자문기구인 약심위에서 신청 품목의 안전성, 효과성, 허가 시 고려사항 등에 대해 오는 27일 자문 후 결과를 당일 공개할 방침이다.


식약처는 셀트리온이 허가 신청한 렉키로나주와 관련해 제조소 및 임상시험실시기관(의료기관)에 대한 실태조사를 마쳤다고도 설명했다.

아스트라제네카사의 로고 앞에 놓인 코로나19 백신과 주사기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아스트라제네카사의 로고 앞에 놓인 코로나19 백신과 주사기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식약처는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주에 대해서는 오는 31일 검증 자문단 회의를 열 계획이다.


현재 식약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해 지난 15일 심사에 필요한 자료를 추가로 요청한 상태로, 제출되는 대로 예방효과, 신청 용법·용량의 타당성, 안전성 등에 대해 검토한 후 국가출하승인을 위한 품질분야 심사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후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코로나19 백신 안전성·효과성 검증 자문단' 회의를 오는 31일 열고 결과를 다음날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식약처는 해당 백신과 관련해 제조소에 대한 실태조사를 마친 상태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