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영부인이 택한 취임식 패션은?…'미국의 자부심' 전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랄프 로렌 선택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흑인 디자이너 의상 선택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식인 20일(현지시간) 미국의 대중적인 패션 브랜드인 '랄프 로렌' 정장을 입었다. 질 바이든 여사는 바이든 당선인의 남색 정장과 비슷한 푸른색 계열의 미국 신진 디자이너의 의상을 선택해 이목을 끌었다.


그동안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서 영부인들의 의상은 정치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창구로 활용되어 오면서 이날 질 여사의 의상은 화제가 됐다.

20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이날 바이든 당선인은 감색 랄프로렌 정장과 같은 색깔의 오버코트를 입었다. 질 여사는 옅은 푸른색 계열의 울 트위드 코트와 정장 차림으로 참석했다. 미국 여성 디자이너 알렉산드라 오닐의 브랜드 마카리안의 옷이다.


WP는 오닐은 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이너고 마카리안은 뉴욕에 있는 여성 명품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외신들은 미국의 대표 브랜드드와 신진 디자이너의 의상을 각각 착용함으로써 미국의 자부심을 환기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고 전했다.

그동안 질 여사는 종종 의상을 통해 메시지를 전하곤 했다. 사전 선거 기간에는 '투표하자(VOTE)'는 문구가 새겨진 부츠를 신는가 하면 코로나19 사망자 추모식에서는 보라색 코트를 입고 나와 공화당(빨강)과 민주당(파랑)의 화합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은 흑인 디자이너인 크리스토퍼 존 로저스와 사우스캐롤라이나 출신인 세르지오 허드슨의 의상을 택했다.


해리스 당선인은 미국의 첫 여성이자 흑인 부통령이 된다.


해리스 부통령의 정치적 메시지가 반영된 의상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해리스 당선인의 남편인 더글러스 엠호프의 의상 역시 바이든 당선인과 같은 랄프로렌의 정장이다.


해리스 부통령 역시 선거 이전부터 '패션 정치'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9월엔 스키니진 차림에 컨버스 운동화를 신고 유세현장을 돌아다닌 해리스의 영상은 하루만에 8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당시 WP는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의 옷차림에 대해 '젊고 활기찬 정치인의 이미지'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