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영이엔씨, 소수주주측 대표 등 ‘사문서위조’ 고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삼영이엔씨 가 황재우 전 대표를 사문서위조와 업무방해 등으로 경찰에 고발했다.


삼영이엔씨 는 20일 "황재우 전 대표와 소수주주 등 총 5명을 사문서 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공문서위조 및 위조공문서행사, 업무방해, 횡령으로 고소·고발한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임시주총에서 소수주주가 추천한 황재우 전 대표를 선임하는 안건이 통과했다. 삼영이엔씨 현 경영진은 임시주총에서 소액주주의 의결권 위임장이 위법하게 작성된 정황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임시주총 직후 의결권 위임장을 법원에 증거보전 신청을 한 상태다.


삼영이엔씨 관계자는 "임시주총장에 소수주주 측에서 동원한 용역이 나타났다"며 "임시 주총날 회사의 공시책임자가 의결권 위임장 진위여부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사측과 소수주주가 받아온 위임장 가운데 겹치는 위임장이 일부 있다"며 "한 주주의 사측 위임장 필체와 소수주주가 받아온 위임장의 필체가 달랐다"고 덧붙였다.

소수주주측 위임장 가운데 위임장 위임시 필요한 신분증 사본이 미비한 것도 있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삼영이엔씨 측은 "소수주주측 원본 위임장을 삼영이엔씨 사측이나 검사인 변호사가 보관해야 하는 데 소수주주측이 원본 위임장을 가져갔다"며 "검사인 변호사는 소수주주측에 원본 위임장을 가지고 올 것을 요청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의결권 위변조 문제가 있는 임시주총을 통해 선임됐다고 주장하는 이사와 감사 등을 현 경영진은 인정할 수 없다"며 "의결권 위임 위법성 의혹이 밝혀질 때까지 불법과 맞서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삼영이엔씨 고소·고발 대리인으로는 김기동 변호사가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기동 변호사는 사법연수원 제21기로, 2007년 서울중앙지검 특수 1부 부부장 검사로 재직 당시 최재경 부장검사 등과 함께 BBK 주가 조작 사건을 담당했다. 2016년 법무부가 새로 신설한 '부패범죄 특별수사단' 초대 단장에 선임되기도 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