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메프, 현지 직배송 '갓신선' 3명 중 1명 다시 구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0일간 반품률은 0.01%…매출은 3개월 만에 73.4% ↑

위메프, 현지 직배송 '갓신선' 3명 중 1명 다시 구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위메프는 신선식품 현지 직배송 서비스 '갓신선' 오픈 100일 만에 재구매율 36.7%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한 달간 매출은 서비스 오픈 첫 달과 비교해 73.4% 늘었다.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갓신선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주는 신선식품 품질 강화 프로젝트다. 불필요한 유통 과정을 최소화함에 따라 최상의 신선함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식품을 제공한다고 위메프는 설명했다.

현재 갓신선 전용 상품은 2000여 개가 넘는다. 모두 담당 상품기획자(MD)가 현지를 돌며 직접 먹어보고 검수한 상품들이다. 입점 후에도 엄격한 기준으로 사후 관리 중이다. 반품률, 구매 후기 등 여러 지표를 통해 위메프가 정한 품질 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제외한다.


고객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반품률은 0.01%로 집계됐다. 갓신선은 오픈 당시 100% 환불 보장 조건을 내걸었다. 0%에 가까운 반품률을 기록,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고객들에게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김범석 위메프 신선식품팀 팀장은 "눈으로 상품을 직접 확인할 수 없는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구매 결정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한결같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라며 "갓신선으로 품질, 신선도, 가격경쟁력까지 모두 갖춰 온라인에서도 믿고 살 수 있는 신선식품을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