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쇼핑라이브 '훨훨'…누적 조회수 1억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네이버 쇼핑라이브 '훨훨'…누적 조회수 1억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가 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조회수가 1억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시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네이버에 따르면 쇼핑라이브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 역시 100만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쇼핑라이브는 서비스 초기 대비 판매자는 7배가 늘었고 누적 라이브 콘텐츠 수는 2만건에 달한다. 지난해 12월 한 달 간 쇼핑라이브 거래액은 200억원을 넘어섰다.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 성장가도에 중소사업자(SME)가 주축으로 올라탈 수 있도록 네이버가 선제적으로 기술과 교육 지원을 제공해 SME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ME 판매자는 서비스를 출시한 8월 대비 330% 이상, SME 라이브 콘텐츠는 620% 이상 증가했다.

실제로 한돈·한우를 판매하는 '미트스튜디오'는 월 30회, 동대문 패션상품을 판매하는 '제니에디션'은 월 20회씩 꾸준하게 쇼핑라이브를 진행하는 전략으로 2~4개월 만에 매출을 10배 가까이 올렸다.


예능 콘텐츠가 접목된 라이브쇼도 파트너사와 이용자에게 호평을 받았다. 하하가 출연하는 '베투맨(BET2MEN)', 쇼핑의 한계에 도전하는 '리코의 도전'이 각각 38만뷰, 30만뷰를 기록하면서 네이버는 올해에도 참신하고 다양한 예능형 라이브쇼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네이버가 갖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판매자는 물론 이용자들에게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