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수철 순천소방서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병철 국회의원 다음 주자로 지목받아

하수철 순천소방서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전남 순천소방서장(하수철)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를 이어나간다고 18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릴레이’는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어린이 교통안전표어(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를 릴레이 형태로 전파하는 캠페인이다.

평소 순천시와 구례군의 안전책임기관의 장으로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방지를 강조해오던 순천소방서장은 “순천소방서도 작년 한해동안 어린이관련 교통사고 현장에 169회 출동했으며, 부상자 46명을 구조 및 병원이송했다.


지역 내에서도 적지않은 사고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정말 뜻깊은 일이고 이번 챌린지를 통해 SNS상을 넘어 오프라인상에서도 어린이 안전보호 최우선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며 소병철의원의 의지에 힘을 보탰다.


이어서 “국회의원 소병철의원께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가 중앙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컨텐츠 공유의 시작점이 됐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천소방서에서는 어린이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소소심체험교실(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교육), 119안전체험한마당, 관내 유치원·초등학교 피난대피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