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감염병 위기속 文대통령 계셔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감염병 위기속 文대통령 계셔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세계사적 감염병 위기 속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그 자리에 계셔서 얼마나 다행인 지 모르겠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 지사는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을 지켜보며 100년 만의 세계사적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그 자리에 계신 게 얼마나 다행인가 다시 한번 생각했다"며 운을 뗐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촛불혁명의 반석 위에 세워진 정부"라며 "혹독한 겨울을 밝혔던 온 국민의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1380만 도민과 함께 개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오늘 대통령께선 최근 보수 언론과 촛불 개혁 방해 세력의 시비에도 불구하고 지방정부의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국난을 극복하고 민생을 살리기 위한 경기도의 노력을 이해해주시고 수용해주셨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경기도는 재정능력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의 경제 방역과 민생 방어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경제 살리기에는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의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중앙 정부가 할 수 있는 몫이 있고, 지방 정부가 취할 수 있는 일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쌍끌이' 노력이 시너지 효과를 내 지역경제를 선순환시키고 나라경제를 지켜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나아가 "오늘 대통령께서 재차 말씀하신 공공 재개발, 역세권 개발의 특단의 공급대책 조치와 평생주택 철학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경기도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무주택 국민 누구나 원하는 만큼 거주할 수 있는 질 좋은 기본주택(=평생주택) 실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언급했다.


또 "포용적 금융(financial inclusion) 실현과 금융 소외계층 보호, 그리고 건강한 시장경제의 유지를 위해 기본대출 도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절박한 상황속에서 경기도가 문재인 대통령의 구상이 실현되도록 민생과 경제를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글을 맺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