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시 “거리두기 2단계 연장…카페 내 취식 허용 등 기준은 완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대전시가 방역수칙 일부를 완화·조정하는 대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기간을 연장한다.


16일 시는 정부 방침에 따라 오는 17일 자정부터 이달 31일 자정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앞서 대전은 지난 2주간 일평균 5.9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지난달 일평균 11.4명에 비해 다소 감소한 추세다. 하지만 겨울철 재 확산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려운 만큼 안전 방역을 위해 2단계를 유지키로 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2단계 유지에 따라 종전에 시행해 온 5인 이상 사적모임은 앞으로도 2주간 금지된다.


다만 그간 형평성 논란을 야기한 카페는 오는 18일부터 일반 식당과 동일하게 매장 내 취식이 허용된다. 커피와 음료류 등을 주문했을 때 1시간 이내로 매장에 머무를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또 종교활동은 전체 좌석의 20% 범위 안에서 대면 예배를 허용한다. 하지만 이외에 종교시설 주관 모임 및 식사는 금지되고 특히 기도원, 수련원, 선교시설 등에서는 정규 종교활동 외에 모든 모임·행사는 금지한다.


이외에도 시는 이달 말일까지 ▲마스크 착용 의무화 ▲유흥시설 5종·홀덤펍·파티룸 집합금지 ▲식당·카페 오후 9시~익일 오전 5시까지 포장·배달만 허용 ▲결혼식장·장례식장 100명 미만으로 인원 제한 ▲노래연습장·실내체육시설 오후 9시~익일 오전 5시까지 운영 중단 ▲학원·이미용업·목욕장업·오락실 인원 제한 ▲영화관·공연장·독서실은 좌석 띄우기 ▲백화점·대형마트 발열 체크, 시식·시음 금지 등의 조치를 유지한다.


정해교 시 보건복지국장은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줄어들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긴장의 끈을 놓기에는 아직 이르다”며 “시는 거리두기 단계를 낮출 때 우려되는 대유행을 염두에 두고 거리두기 2단계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