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리테일·홈쇼핑, 푸드 스타트업 육성…"신사업 모델 정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페이크커피·저염도시락 등
5개 청년 스타트업 기업 상품
편의점·슈퍼마켓·온라인몰 판매
오는 19일 모바일라이브 진행

GS리테일·홈쇼핑, 푸드 스타트업 육성…"신사업 모델 정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페이크커피, 저염도시락, 일본 가정식 가정간편식(HMR) 등 GS리테일 과 GS홈쇼핑 이 함께 키운 5개 청년 스타트업 기업들의 상품이 출시됐다.


양사는 온라인몰 GS샵,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일부 점포와 GS프레시몰을 통해 해당 상품들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GS홈쇼핑 은 오는 19일 오후 8시부터 모바일 전용 생방송인 ‘모바일 라이브’도 진행한다.

이번 5개 혁신 스타트업은 달차컴퍼니(페이크커피), 잇마플(저염 도시락), 스위트바이오(그릭요거트), 뉴트리그램(단백질 바), 부타이(일본 가정식) 등이다.


달차컴퍼니는 카페인을 섭취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검정 보리 차 음료인 ‘페이크’ 시리즈를 개발한 팀이다. 달차컴퍼니의 페이크아메리카노와 페이크라떼 2종 출시를 위한 블라인드 테스트 과정에서는 많은 이가 진짜 커피와 구별을 하지 못했다.


잇마플은 신장질환 환자를 위한 저염 도시락 개발과 제조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잇마플은 환자뿐 아니라 다이어터 등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맛있저염?비비드 플레이트’ 도시락을 이번에 선보인다.

마돈석은 마제소바, 로스카츠 등 일본 가정식 맛집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식당 ‘부타이’를 운영하는 팀이다. 부타이의 대표 메뉴들은 누구나 간편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GS리테일 의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으로 출시된다.


스위트바이오는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이미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꾸덕한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를, ‘뉴트리그램’은 당류를 최소화하면서 단백질 함량을 늘린 단백질 바 상품화에 성공했다.


GS리테일 과 GS홈쇼핑 은 지난해 7월부터 미래 먹거리 발굴과 유니콘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식품 제조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넥스트 푸디콘’ 모집 행사를 진행해 162개의 참가 기업 중 최종 5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후 양사의 상품 기획 전문가들이 12주간 멘토링을 진행했고, 팀당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사업 지원금도 제공했다.


넥스트푸디콘 1기 스타트업 5곳은 이번 테스트 판매를 시작으로 GS리테일 , GS홈쇼핑 과 함께 미래 먹거리를 개발하고 상품 제조 및 유통 과정을 협력할 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박영훈 GS홈쇼핑 신사업전략그룹 부사장은 “GS그룹 내 두 유통사가 함께한 첫 액셀레이션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이 유망 식품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실제 제품 출시까지 성과를 내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전략적 투자,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 교육 및 네트워킹 등의 단계를 거쳐 상호 비즈니스적으로 협업하는 새 모델을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