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튜버' 정용진…'YJ로그'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 '이마트LIVE'에 공개된 'YJ로그'에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배추'로 2행시를 짓고 있다.

11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 '이마트LIVE'에 공개된 'YJ로그'에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배추'로 2행시를 짓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튜버'로 변신한 모습을 공개했다.


11일 ‘이마트LIVE’는 '배추밭 비하인드와 시장에서 장 본 이야기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앞서 정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주 자신의 영문 이니셜을 딴 'YJ로그' 공개를 알린바 있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지난달 17일 이마트LIVE가 공개한 '정용진 부회장이 배추밭에 간 까닭은?'의 촬영 뒷이야기를 담고 있다. 해당 영상은 정 부회장이 이마트를 홍보하는 영상으로 전남 해남의 한 배추밭에서 배추를 직접 수확하고, 직접 배추를 활용한 요리를 하는 모습이 담았다.


정 부회장이 출연한 이마트 홍보 영상은 그가 직접 연기와 내레이션을 한 것이 알려지며 네티즌의 주목을 받았다. 11일 기준 조회수는 125만회를 넘기며 이마트 홍보에 톡톡한 역할을 했다.


이날 첫 선을 보인 'YJ로그'는 정 부회장의 공식 유튜버 데뷔인만큼 '마트맨 YJ'라는 호칭으로 소개됐다. 영상은 정 부회장의 이마트 홍보영상 촬영 뒷 이야기를 주로 담았는데 추위에 몸을 떨면서도 직접 배추를 나르고, 요리하는 모습들이 생생하게 담겼다.

배추로 2행시를 짓거나 해남읍 5일장에서 직접 장을 보는 등 일상 속 모습도 공개됐다. 해남읍 5일장에서는 장을 보는 정 부회장에게 상인이 "뭐하시는 분이냐"라고 묻자, 정 부회장은 "장사해요"라고 답해 촬영 스태프의 웃음이 터지기도 했다. 끝내 정 부회장을 정체를 알지 못한 상인이 "셰프(요리사)냐"고 묻자, 정 부회장은 "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공개된 5분 분량의 'YJ로그'는 배추 밭 광고 촬영의 뒷이야기만 담고 끝났지만, 앞으로 정 부회장의 일상 속 모습을 소개하는 영상이 추가적으로 업로드 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예고 영상에는 ‘스타워즈 다스베이더’ 앞치마를 두르고 직접 요리하는 모습과 한복을 차려입고 직접 슬레이트를 치는 모습이 담겼지만 이날 영상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정 부회장의 유튜버 데뷔는 본인이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영향력을 활용해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기여하려는 취지로 보인다. 정 부회장은 인스타그램 팔로어 수 51만 명의 인플루언서로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