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보고서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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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대해 국내 조선소의 선박 계약 증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4000원을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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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국내 조선소들이 LNG와 LPG를 추진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 계약량을 늘려가고 있는 상황에서 상당한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조선소들이 계약한 신조선 주문량에 장착될 추진 엔진을 제작하는 기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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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비롯해 사실상 두 곳뿐이다. 해외에도 수많은 엔진빌더들이 있지만 엔진 제작기업들은 해외 조선소들의 수주량과 건조량이 늘어나야 그에 따른 성장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중국과 일본 조선소들이 LNG추진선 경쟁에서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한국 조선소들은 국내에서 생산되는 추진 엔진을 선택하기 때문에 조선소들에 비해 그 수가 적은 엔진 제작 기업들의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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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매출실적은 지난해 6743억원에서 올해는 88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선소들의 선박 수주량이 늘어나고 있고, 명목 가격이 높은 이중연료 추진엔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내년에는 1조원에 근접한 실적을 내놓을 것으로 추정된다.
박 연구원은 “엔진 제작기업이 두 곳에 불과해 조선소들은 어느 특정 한 곳에서 생산되는 추진엔진만을 선택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며 “조선소의 전체 선박 수주량과 건조량의 성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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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성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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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8876억원, 24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내년 영업실적은 매출액 9989억원, 영업이익 40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ROE를 보면 올해 6.28%에서 내년에는 19.02%로 개선될 것으로 추산됐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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