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지누스, 내년엔 우호적 환경 예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래에셋대우,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15만원 제시…4일 종가 10만4000원

지누스의 그린티 메모리폼 토퍼 (사진=아시아경제DB)

지누스의 그린티 메모리폼 토퍼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지누스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이 내년에는 우호적으로 변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7일 미래에셋대우는 지누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원을 제시했다. 지난 4일 종가는 10만4000원이다.

올해는 지누스 에게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미국 및 글로벌 물류 이슈, 반덤핑 불확실성 등에 따른 외형 성장 부진 등이 있었기 때문이다.


김명주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글로벌 물류 대란 이슈는 여전히 존재한다. 단기적으로 높은 시장 수요 대비 지누스의 매출을 누르는 요인이 될 것"이라면서도 "물류 대란 이슈는 온라인 침투율이 낮은 미국 내 소비자의 온라인 채널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다. 지누스는 온라인 매출 비중이 80% 이상이다. 단기 잡음보다 온라인 시장 성장이라는 중장기 트렌드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내년은 소파 등을 시작으로 가구 카테고리 확대를 시작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내년에는 우호적인 환경이 예상된다. 미국 상무부에서 인도네시아 등 7개 국가 매트리스 제조사에 대한 반덤핑 예비 관세를 결정했는데 지누스는 2.6%였고, 경쟁사들은 13~990% 등이었다.

김 연구원은 "미국 매트리스 수입 물량 중 6개 국가(7개 국가에서 인도네시아 제외)의 비중은 60% 이상이다. 미국 생산 공장까지 이미 확보한 지누스의 상대적 수혜는 분명하다"며 "미국 신규 공장 등을 고려 시 매트리스 생산능력(capa)은 현재 대비 약 50% 수준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