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옵티머스' 관련 검찰 조사 받던 이낙연 대표실 부실장 숨진 채 발견(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석진 기자] 옵티머스자산운용 측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무실 복합기 임대료 지원 의혹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던 이 대표실 부실장 이모씨(54)가 3일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과 검찰에 따르면 이씨의 시신은 이날 오후 9시15분께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청사 인근 건물에서 수색하던 경찰에 의해 발견됐다.

앞서 가족의 실종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이씨의 휴대전화 위치추적 등을 통해 소재를 파악하다가 그를 발견했다. 이씨는 숨지기 전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이씨의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이씨는 이 대표의 전남도지사 시절 정무특보를 지냈다.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이 대표가 지난 2∼5월 옵티머스자산운용의 관계사인 트러스트올로부터 종로 선거사무실 복합기 임대료 월 11만5000원을 지원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이씨 등 2명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경찰은 이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파악 중이다.


한편 서울중앙지검은 "서울시선관위 고발사건 피고발인이 오늘 오후 9시 15분께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다"며 "고인은 어제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에 출석해 변호인 참여 하에 오후 6시30분까지 조사를 받았고, 저녁식사 후 조사를 재개하기로 했으나 이후 소재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일이 발생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최석진 기자 csj040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