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게임 한한령 종식되나…날아오르는 '게임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3일 국내 증시에서 게임주들이 일제히 상승했다. 최근 한국 게임이 중국에서 서비스 허가권을 받으면서, 2017년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이후 4년만에 중국 게임 시장이 열리는 게 아니냐는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코스피시장에서는 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강세를 보였다. 넷마블 은 전 거래일 대비 5.58% 오른 13만2500원에 거래됐으며 엔씨소프트 는 2.68% 상승한 88만2000원에 거래됐다.

코스닥시장에서는 링크드 가 전 거래일 대비 22.30% 상승한 1710원에 거래됐고 컴투스 는 15.27% 급등한 16만3000원을 기록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카카오게임즈 (0.31%)와 펄어비스 (5.93%) 등이 상승했다.


전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 홈페이지에 따르면 컴투스의 게임 '서머너스 워:천공의 아레나'가 외자(외국산) 판호(허가)를 받았다. 중국이 한국 게임 대상 판호 발급을 지연한 지 4년여만이라는 게 업계 설명이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 게임 콘텐츠의 판호 발급이 시작되고 중국 내 유통이 다시 재개되면 국내 게임주에게는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안 연구원은 "한국 게임은 사드 이슈가 발생한 2017년 1분기 이후 판호를 발급 받은 게임이 없었다는 점에서 이번 판호에 따른 변화는 긍정적"이라며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한국에 비해 3배 이상 큰 약 27조~28조원 규모로 형성되어 있어 중국 내 앱스토어 상위권을 기록할 경우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