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 총리 "수도권 2단계 효과 시간 더 필요…주말 확산 판가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 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 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 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 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는 27일 "수도권의 거리두기는 2단계, 호남권에서는 1.5단계로 높여 시행하고 있지만 그 효과가 나타나려면 시간이 좀 더 필요하다"며 "상황을 냉정하게 평가하고 지혜롭게 대처해야 할 때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주말을 어떻게 보내는지가 다음 주 확산 여부를 판가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오늘 회의에서는 추가적인 방역 강화 조치방안에 대해 논의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이틀 연속 500명대를 넘었다"며 "지난 3월 이후 8개월 만에 최고치로 이제는 국내에서도 재확산이 본격화되고 있는 양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러한 확산세를 지금 막지 못한다면 하루 1000명까지 확진자가 늘어날 거라는 전문가들의 우려가 현실이 될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정 총리는 "방역이 강화될수록 국민들께는 더 큰 제약과 불편을 드리게 된다"며 "하지만 지금의 확산세가 전국적 대유행으로 번진다면, 서민경제와 국민생활에 돌이킬 수 없는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국민과 정부가 힘을 모아야만 더 큰 위기를 막을 수 있다"며 국민의 동참과 협조를 요청했다.


정 총리는 "최근 일주일동안 하루 평균 확진자가 380여명이나 발생하고 있는 만큼, 중증환자 치료를 위한 병상 확보에도 만전을 기해야 하겠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방역당국과 지방자치단체는 지역별로 중증환자 증가에 대비해서 충분한 병상을 미리미리 확보해 주시기 바란다"며 "지난번 대구·경북에서 중증환자가 병상 부족으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했던 일이 다시 일어나서는 안되겠다"고 당부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