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정식 비건라면 인증 획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정식 비건라면 인증 획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로스팅 공법의 새로운 라면으로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킨 풀무원 라면 신제품 ‘정면’이 정식 비건 인증을 받았다.


풀무원식품은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식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정면 비건 인증을 진행한 한국비건인증원은 식품 및 화장품의 비건 인증·보증을 담당하는 정식 기관이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거나 이용하지 않고 교차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하며, 제품에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에만 주어진다.


한국비건인증원은 해외 비건 인증보다 인증 절차가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라면 제품 중에는 정면이 유일하게 이 인증을 획득했다. 정면의 패키지에는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 마크가 부착됐다.


정면은 일반적으로 연상하는 비건라면과는 달리, 진하고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인 ‘맛있는 비건라면’이다. 버섯, 양파, 배추, 대파, 무 등 12가지 채소를 로스팅해 채소의 감칠맛이 선명하고 또렷하게 살아있다. 또 콩으로 만든 채수와 장으로 만든 밑 국물을 더해 고기 육수와 같은 진한 풍미까지 지녔다.

덕분에 비건라면이라면 맵지 않고 슴슴한 맛을 떠올렸던 소비자들의 고정관념을 깨고 있다. 기존 비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굳이 채식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진하고 뒷맛이 깔끔한 라면으로 입소문이 나며 비건라면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정면은 출시 후 두 달 만에 100만 봉지 이상 판매됐고 연내 200만 봉지에 가까이 판매될 것으로 예측된다.


풀무원은 지난 8월 말 라면사업 본격화를 선언, 브랜드를 ‘자연을 맛있다’로 리뉴얼하며 첫 작품으로 정면, 백면, 홍면 3종을 출시했다. 정·백·홍면은 ‘HTT 로스팅(High Temperature Touchdown Roasting) 공법’으로 생산돼 각 재료가 가진 본연의 맛을 폭발적으로 끌어올려 만든 진하고 깊은 맛이 큰 특징이다. 백면은 조개곰탕면, 홍면은 소고기버섯탕면이고 정면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탕면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