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웅제약, 신규 보툴리눔 균주 입고

최종수정 2020.11.24 11:52 기사입력 2020.11.24 11:52

댓글쓰기

대웅제약, 신규 보툴리눔 균주 입고


[아시아경제 조현의 기자] 대웅제약 은 미국에서 구매한 신규 홀 에이 하이퍼 보툴리눔 균주를 자사의 시설에 입고해 국내 반입 절차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웅제약 은 "신규 균주의 입고는 미국과 한국의 관련 법규정과 절차를 준수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균주를 구하는 것과 한국에 수입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예비결정과 달리 정부의 승인 및 배송 과정에서 아무런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회사 측은 균주의 출처를 명확히 입증한 회사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은 "엘러간은 균주와 기술을 제출하라는 ITC의 요구를 거부했으며 입센과 멀츠, 란주연구소는 균주 출처와 획득 경위를 밝히지 않았다. 메디톡스는 미국 위스콘신 대학에서 양규환이 1970년대 한국으로 가지고 온 홀에이 하이퍼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나 입증 문서를 제시한 바 없다"고 했다.


이어 " 대웅제약 은 기존 균주와 미국에서 구매한 홀 에이 하이퍼 균주 두개의 적법한 A형 균주를 보유하게 됐다"며 "새로 도입한 균주를 활용해 ITC 최종 판결에 관계없이 미용과 치료 영역 모두에서 나보타 사업을 안정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