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광3사 합병완료, 친환경 종합에너지기업 'SGC' 출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종합에너지기업으로 성장
군장에너지, 이테크건설, 삼광글라스 3사 합병법인의 새 이름 'SGC에너지'
SGC는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 의지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군장에너지, 이테크건설과 삼광글라스의 투자사업부문의 합병 및 분할합병이 완료돼 'SGC에너지'로 출범했다.


2일 SGC이테크건설 은 SGC CI 선포식 행사를 갖고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를 통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GC에너지가 보유하고 있는 안정적인 사업구조와 재무 안정성을 바탕으로 각각의 기업이 보유한 투자자산을 일원화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 각각의 기업은 본업의 경쟁력 강화에 역량을 집중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안찬규 SGC에너지 대표는 "SGC는 에너지, 건설, 유리, 자원 사업을 등을 영위하고 있다"면서 "그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글로벌 종합에너지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SGC는 기후 변화와 환경문제에 대응하고자 하는 그린뉴딜에 앞장서는 대표 주자로 나설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수소연료전지 및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 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SGC의 로고타입은 '군장에너지, 이테크건설, 삼광글라스 3개 회사가 체인처럼 연결된 완전한 하나'를 형상화 한 것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의 의미를 담았다.

SGC는 사업지주사인 SGC에너지(구, 군장에너지)가 주축이 되어 SGC이테크건설(구, 이테크건설), SGC솔루션(구, 삼광글라스), SGC그린파워(구, SMG에너지), SGC디벨롭먼트(구, SG개발) 등으로 구성된다. SGC에너지와 SGC이테크건설은 각각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있다.


SGC에너지는 바이오매스 연료사용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저탄소 녹색 산단에 동참하고 있는 미래지향적 에너지 사업자다. 또한 100% 신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발전소가 내년 완공 예정으로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향해 꾸준히 나아가고 있다.


SGC이테크건설은 안정적으로 성장중인 토건사업과 해외시장으로 확대중인 플랜트 사업을 중심으로 자체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 할 수 있게 됐다. 올 들어 시공능력 평가순위도 플랜트 15위, 토목건축이 42위로 상승하고 있고 3조 가량의 수주 잔고도 있는 상태다. 또 최근에 보유 중이던 인천 학익 지구 토지를 974억원에 매각, 풍부한 현금유동성까지 확보하게 됐다.


SGC솔루션은 세계적인 유리밀폐용기 브랜드로 자리 잡은 '글라스락'을 비롯한 B2C 제품군의 매출 확대는 물론이고, 병유리 제조 등 B2B 분야에서도 최적의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제조업체로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이했다.


SGC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사업재편으로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화를 제고하고, 외부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체제를 갖추게 된다. 또 합병법인으로 투자부문을 일원화 하여 자본의 효율적 배분과 함께 각 회사별로 분산되어있던 인적, 재무적 자원들을 통합해 사업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SGC 전체의 가치도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