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방역 이끄는 종로구방역단에 ‘덕분에 (은)반지’ 전달

최종수정 2020.11.01 22:01 기사입력 2020.10.30 10:54

댓글쓰기

종로구, 29일 구청 한우리홀에서 '코로나 방역, 덕분에 반지 기증행사' 개최... 종로지역 주얼리 업계 종사자들이 은반지 제작해 코로나19 방역 관계자들에게 전달하는 자리... 반지에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수어 모양, ‘덕분에’라는 글자와 마스크 모양 등을 새겨

K-방역 이끄는 종로구방역단에 ‘덕분에 (은)반지’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9일 구청 한우리홀에서 '코로나 방역, 덕분에 반지 기증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종로지역 주얼리 산업 종사자들이 특별 제작한 은반지를 그간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애써온 방역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과 함께 전달하기 위한 자리였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주얼리소사이어티(대표 김성기)는 지역내 젊은 주얼리인들의 지식정보 교류 및 소통을 위해 2015년 출범, 회원 수는 300여명에 달한다.


이들은 다른 업종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지역 방역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덕분에 반지’를 정성껏 제작하게 됐다.


반지는 ‘당신을 존경합니다’라는 수어 모양과 ‘덕분에’라는 글자, 초미니 다이아몬드가 박힌 마스크 모양이 새겨져 있다.

아울러 투구 형태 디자인으로 마스크를 형상화, 반지 안쪽에는 전 세계의 모범이 된 K-방역을 상징하는 태극마크와 KOREA를 각인했다.


반지를 전달받은 대상자들은 종로구방역단 65명이다. 이들은 새마을지도자 55명, 통장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 2월 구청 한우리홀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서 발로 뛰며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 준 종로구방역단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또 이처럼 특별한 반지를 제작하고 기증하는데 기꺼이 나서 준 업계 종사자분들에게도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면서 “종로구는 주민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코로나19로 인한 주민 불안 해소와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K-방역 이끄는 종로구방역단에 ‘덕분에 (은)반지’ 전달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