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동산 시장, ‘다세권’ 단지 가치 상승 뚜렷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모두 갖춘 다세권 단지 청약 및 매매시장서 인기몰이
- 원스톱 인프라 갖춘 주거 중심지, 광주의 강남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광천’ 눈길

부동산 시장, ‘다세권’ 단지 가치 상승 뚜렷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을 모두 갖춘 다(多)세권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연이은 고강도 규제로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이 커지면서, 보다 많은 인프라로 더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다세권 단지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분양시장에서 다세권 단지는 연일 청약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지난 6월 인천 부평구 부개동에 분양된 ‘부평 SK VIEW 해모로’가 있다. 이 단지는 역세권, 학세권, 몰세권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주목 받으며 평균 105.34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에서 청약 마감했다.

또 같은 시기 대구 달서구 용산동에 분양한 ‘대구용산자이’는 대구 지하철 2호선 용산역과 죽전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자, 용산초, 장산초, 용산중, 성서중 등이 가까운 학세권 입지 등을 갖췄다는 점에서 평균 114.62대1의 청약 경쟁률로 전 주택형 1순위 마감했다.


매매시장에서도 다세권 단지의 상승세는 뚜렷하다. 특히 매매시장에서는 분양가 대비 수억원의 웃돈이 붙어 거래가 되고 있다. 일례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입지한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F14)’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이 자리한 역세권 단지이자, 학교, 생활편의시설, 각종 공원이 인접한 다세권 입지를 자랑한다는 점에서 수억 원의 집값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입주 4년차인 이 단지 전용 84㎡형은 지난 9월 8억3,300만원(35층)에 실거래됐다. 이는 초기 분양가(4억2,000만원대) 대비 4억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며, 1년 전 실거래가(7억1,000만원)보다도 1억원 이상 오른 금액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잇따르는 규제로 수요자들이 실거주와 투자가치를 함께 고려하면서 다세권 단지의 가치 상승이 점차 더 뚜렷해지고 있다”라며 “교통, 학군, 편의시설, 공원 등을 다 갖춘 입지는 희소성이 높은데다, 우수한 주거여건을 바탕으로 진입을 원하는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이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규제의 시대 속 다세권 단지의 인기는 더 치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에도 교통, 교육, 자연, 편의시설을 모두 가깝게 이용하는 다세권 단지가 분양을 알려 이목이 쏠린다.


현대엔지니어링이 11월 광주 서구 광천동 17-1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광천’이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광주의 강남으로 불리며 주거 선호도 높기로 유명한 광천동에서도 중심에 위치해 교통, 교육, 자연, 편의 등의 인프라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종합버스터미널인 유스퀘어가 자리하고 있고, 광주선 광주역, 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도 이용이 편리하다. 또 죽봉대로, 무진대로, 서광주IC의 진입도 용이해 지역 내외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 입주민들에게 남다른 교통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편의시설도 돋보인다. 바로 앞에는 광주천이 흐르고 일부 세대에서는 무등산 조망이 가능하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유스퀘어문화관, CGV,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학군도 도보권으로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단지 인근에 광천초와 효광초 등이 자리하고 있고, 광덕중?고교, 서석중ㆍ고교가 위치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광천은 광천동의 다양한 개발호재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수혜단지이기도 하다. 실제 바로 옆에서는 광주 단일 최대규모 재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전방?일신방직 공장부지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본격 개발이 이뤄지면 그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을 모두 갖춘 다세권 입지에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가치까지 지닌 힐스테이트 광천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3개동, 총 359가구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아파트는 전용면적 70~84㎡ 305가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9㎡ 54실이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광천의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농성동 156-19일원에 마련되며, 11월 중 오픈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