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연말 3급 승진 인사 단행될 듯...폭 주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정협 시장권한대행 조직을 위해 위해 예년처럼 3급 승진 등 작업 진행키로 한 것으로 알려져 몇 명이나 승진될 지 주목

서울시 연말 3급 승진 인사 단행될 듯...폭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부시장)가 연말 승진 인사를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서울시 관계자들에 따르면 서 권한대행은 연말 3급 이상 승진 이후 연쇄적인 승진을 놓고 고민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승진 인사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박원순 전 시장 사망 이후 서울시장 권한대행이란 막강한 책임을 짊어진 서정협 대행은 조직을 위해 당연히 연말 3급 승진을 시작으로 연쇄적인 승진을 해야 할 입장이다.


현재로서는 1·2급 고위 관계자 등 사퇴와 새로운 행정직 1자리 등 3명의 승진 요소가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1급 2명이 물러날 경우 5자리로 늘어날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려워 보인다.


이에 따라 벌써부터 승진 예비 후보들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서울시 고위 관계자는 “연말 3급을 포함한 정상적인 승진 작업을 준비중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또 개방직 1자리를 포함, 모두 3명의 3급 승진 인원은 이미 확보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연말 내년도 서울시 예산안이 시의회를 통과한 직후 3급 승진 발표를 시작으로 연쇄적인 승진 인사와 전보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일부에서는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예정돼 서 대행이 연말 승진 인사를 단행할 수 있을까 걱정하는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직이 제대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승진 없이는 안된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보여 승진에 무게를 두는 분위기다.


한편 서 권한대행은 박 시장 사망 이후 큰 무리 없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