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전으로 인테리어 공간 완성…'LG 오브제컬렉션'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품의 디자인·재질·색상 선택
美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
다양한 세대 선호 색상 마련

LG전자 모델들이 22일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 워시타워, 스타일러, 광파오븐, 정수기, 식기세척기

LG전자 모델들이 22일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 워시타워, 스타일러, 광파오븐, 정수기, 식기세척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LG전자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인 'LG 오브제컬렉션'을 선보였다. 2018년 자신을 위한 공간맞춤 가전 콘셉트로 선보인 LG 오브제를 집 전체 인테리어 공간을 완성하는 가전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LG전자는 22일 LG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11종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의 디자인과 재질, 색상 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일체감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집안 인테리어 톤 조화…세대별 선호 색상·재질 반영

LG 오브제컬렉션은 특정 공간이 아닌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 톤과 조화를 이루도록 직접 제품을 더해가며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고객들은 제품에 도어가 없는 정수기를 제외한 모든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의 전면 재질과 색상을 변경 가능하다.

LG전자는 LG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을 선정하기 위해 세계적인 색채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오랜 기간 협업했다.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소재인 페닉스 등 다양한 재질을 선정했다. 페닉스는 이탈리아 가구소재업체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가 특수코팅기술을 적용해 만든 혁신적인 소재로 고급스러운 색감을 구현은 물론 생활 스크래치에 강해 관리가 쉽다.


컬렉션은 여러 세대가 선택할 수 있게 페닉스, 스테인리스, 글라스, 메탈 등 다양한 재질과 조합된 13가지 색상 가운데 하나를 냉장고 도어에 적용할 수 있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제외한 도어 3개 각각에 색상을 입혀 조합할 경우 총 145가지에 달한다.


LG전자는 고객조사를 통해 세대별로 선호하는 색상을 찾아내 신제품에 반영했다. X세대와 베이비부머는 그린, 실버, 매트블랙, 샌드, 스톤, 보타닉을, 밀레니얼 세대는 감성적인 베이지, 핑크, 민트 등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분한 화이트, 그레이는 세대와 관계 없이 호감도가 높았다.

LG전자는 LG베스트샵을 찾은 고객이 색상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홈 아틀리에, 홈 가든, 홈 카페 패키지 등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조합을 제안한다. LG베스트샵은 연말까지 LG 오브제컬렉션을 패키지로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200만 원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온라인 행사 진행을 맡은 배우 유연석과 성유리가 LG 오브제컬렉션 제품들로 완성된 공간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

온라인 행사 진행을 맡은 배우 유연석과 성유리가 LG 오브제컬렉션 제품들로 완성된 공간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

원본보기 아이콘


맞춤 냉장고부터 신제품 의류건조기까지 11종 출시

LG전자는 오브제컬렉션을 통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870리터 대용량, 빌트인 타입의 613리터 용량 등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도어 전체를 깔끔한 글라스로 마감한 ‘풀 글라스 노크온’ 디자인을 적용했다. 노크온은 고객이 냉장고 위쪽의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유럽에 출시해 주목을 받은 1도어 컨버터블 냉장고를 오브제컬렉션으로 선보였다. 두 대 이상을 같이 구입해 나란히 이어 붙여 하나의 제품처럼 쓸 수 있다. LG 디오스 김치냉장고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줘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해준다.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는 설치 부담을 줄인 빌트인 전용 모델로 출시했다. 일반 제품과 달리 싱크대 아래쪽에 있는 걸레받이를 절단하지 않고 설치하는 게 가능하다. 도어 전면에 잔여시간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신제품의 색상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메탈 재질의 네이처 베이지로 나온다.


LG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의 색상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글라스 재질의 미스트 베이지 등이다. 고객들은 인공지능쿡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에 있는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이 밖에도 LG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는 차분한 느낌의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고,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는 상단 건조기와 하단 세탁기 각각의 색상을 네이처 그린, 네이처 핑크, 네이처 베이지 등 3가지 중에 선택해 총 9가지로 조합할 수 있게 했다.


LG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는 글라스 재질의 미스트 그린과 미스트 베이지를 전면 도어에 적용했다. 도어 모서리에 직각 모양의 플랫 디자인(flat design)을 적용해 가구와 함께 빌트인으로 설치했을 때 공간과의 일체감이 뛰어나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은 LG전자 가전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