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공증명서 발급, 이젠 모바일로…SKT, 전자문서지갑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민등록표등·초본 등 13종 지원…연내 100여종까지 지원 확대

공공증명서 발급, 이젠 모바일로…SKT, 전자문서지갑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SK텔레콤 은 분산신원확인(DID) 애플리케이션 '이니셜'을 통해 전자증명서를 발급하고 유통하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니셜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는 지난달 SK텔레콤과 행정안전부가 체결한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행안부가 운영하는 정부24와 이니셜 앱을 연동했다.

이 앱을 기반으로 주민등록표등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출입국 사실증명 등 기존 종이로 발급했던 공공증명서를 모바일로 제출하고 검증할 수 있다. 정부24 앱에서 공공증명서를 발급할 때 전자문서지갑으로 수령하는 방식을 택하면 이니셜 앱에서 증명서 조회가 가능하다. 이는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 민간기업에 전자문서 형태로 제출할 수 있다.


현재 주민등록표등본(초본) 등 13종을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로 발급할 수 있고, 연말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국세청 등이 발급하는 증명서를 추가해 총 100여종으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오세현 SK텔레콤 블록체인/인증사업본부장은 "비대면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종이 문서와 수작업 중심의 공공증명서 제출·처리 프로세스에도 혁신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DID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