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여수 돌산과 경도 오션뷰 탑재,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 11월 오픈

최종수정 2020.10.20 14:49 기사입력 2020.10.20 14:49

댓글쓰기

여수 돌산과 경도 오션뷰 탑재,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 11월 오픈

분양시장에서 양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현대인들의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시설들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웰빙을 중시하는 경향이 짙어지며 희소성이 큰 조망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로 인해 집에서 창문을 통해 확보되는 조망권과 워터 프리미엄의 가치가 수직 상승했다. ‘워터 프리미엄’은 바다나 강 등의 쾌적한 자연을 누리는 주거 환경과 더불어 수변 조망권 확보를 통해 발생되는 프리미엄을 일컫는다.

이 같은 워터프리미엄 효과가 분양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영향력이 커지면서 건설업계에서도 친환경 입지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수변 조망권을 비롯해 단지 주변에 산이나 공원 등 녹지 공간이 펼쳐진 단지들이 흥행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여수를 대표하는 돌산과 경도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워터프리미엄와 장군산의 숲세권까지 누리는 특별한 일상을 선사하는 럭셔리 뷰티크 테라스하우스가 오는 11월, 첫 선을 보일 예정이어서 지역 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전국 곳곳에서 단기간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명성을 높이고 있는 한국건설㈜이 전라남도 여수시 광무동 504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이 그 주인공이다.

이 테라스하우스는 전면에 돌산에서 경도까지 조망하는 와이드 오션뷰를, 후면에 장군산 에코뷰를 담아낸 힐링 프리미엄이 분양 전부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1년 365일 여수 대표 관광지가 지닌 천혜의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는 총 18개동, 지하 1층~지상 5층(필로티 제외 4층), 274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친환경 입지뿐만 아니라 조경 특화와 한국건설의 독보적인 시공력이 깃든 차별화된 상품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테라스, 옥탑방+옥탑테라스, 정원+선큰, 테라스+선큰 등 다양한 특화설계로 구성되는 단지는 옥상정원 세대와 테라스 세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84㎡T 92세대 △84㎡A 40세대 △84㎡B 33세대 △84㎡C 73세대 △110㎡T 32세대 △110㎡A 2세대 △110㎡B 2세대 등 2가지 주택형의 7가지 타입으로 이뤄져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으며 법정 295대를 크게 상회하는 총 384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옥탑 다락방 특화설계가 적용되는 복층 구조의 테라스하우스 실내는 층 별로 인테리어를 차별화하면 2채의 집에서 사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여수 대표 관광지의 절경을 내 집 거실에서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 특화를 실현했다.


단지 조경 특화를 통해 바다를 품은 휴식 같은 공간을 연출하는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는 바다로 열린 전망 쉼터와 더불어 자연의 여유를 담은 공간을 조성한다. 단지 내에 풍성한 녹음을 연출하는 대형목 식재를 비롯해 다채로운 계절의 모습을 담은 정원과 주변 녹음에 스며든 듯한 단지 경계부가 계획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개별 정원 및 선큰 등이 들어서는 단지 내에는 무엇보다도 입주민 만을 위한 전용 수영장이 계획돼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야외휘트니스(주민운동시설), 숲속놀이터(어린이놀이터), 전망휴게데크, 티하우스, 오션뷰스퀘어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설계해 만남이 일상적인 즐거운 공간을 완성하는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는 단지 곳곳에 작은 정원과 다양한 쉼터가 위치하게 되며 머물며 쉴 수 있는 휴게시설도 배치된다.


원도심권과 웅천지구로 이어지는 한재로 및 순천, 광양 등으로 접근이 편리한 좌수영도를 통해 주요 도시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여수 교통망의 중심권에 자리하는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이미 구축된 원도심 입지를 선점해 여수의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도시의 편리함도 겸비한 우수한 정주여건을 완비했다.


입주민들은 좌수영 음식문화거리, 여수 수산물시장, 남산공원, 롯데마트 등의 중앙동 중심의 생활편의 인프라를 내 집 앞에서 슬세권(슬리퍼와 세권의 합성어로 슬리퍼와 같은 편한 복장으로 각종 여가ㆍ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주거 권역)으로 누릴 수 있다. 광림동주민센터와 전남 여수경찰서, 여수 연안여객터미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여수초등학교를 비롯, 반경 1.5km 안에 구봉초와 진성여고, 여수공고, 한영대학교 등 다수의 학교도 갖췄다.


분양을 앞둔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의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68-1번지에서 운영되며 11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