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조명그룹, 독도사랑 실천…"샤인프로젝트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종합조명기업인 우리조명그룹은ㅁ 독도사랑 실천 일환으로 울릉도 태하리 진입로와 조명시설이 낙후된 개인 주택에 LED 조명을 설치하는 샤인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조명그룹은 독도사랑운동본부와 지난 6일 독도사랑실천 및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첫 번째 사업으로 울릉도를 방문하여 LED 조명 설치, 독도사랑 후원금 및 독도경비대에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우리조명그룹과 독도사랑운동본부 관계자 20여명이 4일간 울릉도 태하리를 방문, 내부조명시설이 낙후된 곳과 외부 조명 시설이 없는 곳을 찾아가 실내등과 외부조명등, 주택 진입로에 LED 조명등을 설치했다. 또 울릉도와 독도 경비대에 건강기능식품과 다용도 LED 무드랜턴을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우리조명그룹은 그동안 해외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샤인프로젝트를 국내에서 진행하여 울릉도 벽지의 가정과 진입로에 LED 조명을 설치했다. 추가로 2021년까지 국내 조명시설이 낙후된 지역을 찾아가 샤인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샤인프로젝트는 우리조명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세상의 모든 곳에 빛을 밝히자'라는 모토아래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페루의 전기 미보급 지역 약 600여 가구에 태양광 패널과 LED조명을 설치했다. 2020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울릉도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 우리조명그룹은 독도홍보 사업 지원 및 공동기획, 샤인프로젝트 진행, 독도 상품 개발 추진 등을 통해 독도를 전 세계에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조명그룹 계열사로는 그룹의 모태인 우리엔터프라이즈 , 식물공장기반의 천연물소재 사업을 하고 있는 우리바이오, LED분야의 선두 기업인 우리이앤엘, 모니터, TV SET 등을 생산하고 있는 뉴옵틱스 등이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