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대통령 "지금이 경제 반등 골든타임…쿠폰 지급·소비 진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역이 경제 살리는 지름길"
"소비·내수 다시 살아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하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하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방역 상황이 안정화되며 소비와 내수가 다시 살아나고 있다"면서 "지금이 경제 반등의 골든타임"이라고 말했다.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정부는 '최선의 방역이 경제를 살리는 지름길'이라는 점을 거듭 명심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진정세에 접어들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앞으로 정부는 본격적인 경제 회복 정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범정부적 노력을 배가할 시점"이라면서 "정부는 내수 활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다방면으로 추진해야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그동안 방역 상황 때문에 아껴두었던 정책도 곧바로 시행을 준비하고 착수해 주기 바란다"며 "방역 상황을 보아가면서 소비쿠폰 지급을 재개하고, 소비 진작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문 대통령은 "코로나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예술·문화, 여행·관광업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고용 동향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고용 충격 극복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4차 추경으로 마련한 긴급고용안정 지원을 신속히 마무리하고, 위기 가구 지원에 심혈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했다.


또한 "30만 개의 공공부문 일자리 공급을 연내에 완료하고, 내년 103만 개 공공일자리 사업도 연초부터 공백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면서 "한국판 뉴딜도 본격 추진하여 일자리 창출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문 대통령은 또한 경제 반등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재정 집행과 투자 활성화, 수출 회복 지원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기업과 민자, 공공의 투자계획도 연내 차질없이 집행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특히 회복세에 들어선 우리 수출이 유럽 등 전세계의 코로나 재확산 때문에 또 다시 어려움에 처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강점인 비대면 수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기업들의 수출 애로를 해소하는 정부 지원 체계를 더욱 튼튼히 구축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국민들을 향해서도 "방역과 경제를 함께 지켜야 하는 일상"이라면서 코로나와의 공존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까지 해오던 대로 지치지 않고 방역수칙을 잘 지킨다면 방역과 경제에서 함께 성공할 수 있다"면서 "국민 여러분께서 방역 성공과 경제 반등의 주체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