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 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 우수상 수상

최종수정 2020.09.29 11:34 기사입력 2020.09.29 10:15

댓글쓰기

곡성군, 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 우수상 수상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곡성군은 지난 28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농업회사 법인 미카129 최루미 대표가 우수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진흥청의 청년농업인재 발굴의 하나로 △신기술 융합 △정보통신기술(ICT)활용 △벤처 창업 △가공·관광 등 4개 분야에 청년들이 참가해 아이디어 경쟁을 펼쳤다.

곡성군은 ‘곡성 농산물을 활용한 소프트아이스크림 개발’이라는 주제로 토란, 멜론 등 지역 농산물로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농업 소득 창출 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심사위원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루미 대표는 “토란, 멜론 등 농산물을 이용한 아이스크림이 경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는 개발을 시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미래농업 발전의 중요한 원천이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농산업 분야 창업지원 등을 통해 미래농업을 이끌어 나갈 후계인력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