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안군,어촌뉴딜 300 강마을 재생사업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안군,어촌뉴딜 300 강마을 재생사업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태인 기자] 진안군은 28일 내수면에 인접한 어촌 지역의 인프라를 확충하여 지역의 소득 및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의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강마을 재생사업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 착수 후 현재까지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분석결과를 토대로 진안군 내륙어촌 사업 추진방향을 최종 보고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어촌뉴딜 300(강마을 재생)사업은 어촌이 보유한 핵심자원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하고, 내륙어촌 통합개발을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 하여 어촌지역의 활력을 도모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또한 그간 소외된 내륙어촌의 인프라를 확충하고 쇠퇴해가는 공동체의 활성화를 도모 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전춘성 진안군수는“어촌뉴딜 300사업 및 내륙어촌 재생사업의 가장 큰 특징은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추진되는 사업이다”며“지역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공감하고 수렴하여 사업내실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태인 기자 kti145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