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주·포항, 지역사회감염 이어져 … 포항 휴요양병원은 7명 확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13일간 경주 20명, 포항 23명 잇단 감염
25일 0시 기준 경북 누적 확진자는 1488명

24일 경북 포항 휴요양병원 앞에 구급차가 서 있다. 포항시는 최근 이 병원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일부 환자를 다른 병원으로 이송하기로 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24일 경북 포항 휴요양병원 앞에 구급차가 서 있다. 포항시는 최근 이 병원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일부 환자를 다른 병원으로 이송하기로 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경북 경주와 포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는 주민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지난 11일 두 도시에서 칠곡 산양삼(장뇌삼) 사업설명회 관련 감염자가 나란히 확인된 이후 나타난 현상이다. 지난 13일 동안 두 지자체에만 주민 43명(경주 20명, 포항 23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25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경북지역 누적 확진자는 전날보다 6명 늘어난 1488명이다. 전날 경주에서 1명, 포항에서 3명 등 주민 4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나머지 2명은 문경시로 들어온 20대 우즈베키스탄인이다.


경주에서는 감기·폐렴 증상을 보이던 60대가 23일 경주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확진됐다. 이 확진자의 감염 경로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태다.


포항지역 신규 확진자 3명은 북구 장량동 휴요양병원 입원해 있는 80대 여성 2명과 70대 여성 1명이다. 이로써 포항지역 누적 확진자는 83명으로 늘어났다. 신규 확진자들은 지난 23일 보건당국이 실시한 코로나19 전수검사에서 74번 확진자와 같은 층을 사용한 것으로 역학조사 결과 확인됐다.

휴요양병원에서는 지난 21일 세명기독병원에서 퇴원한 후 입원한 50대 여성(74번)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74번 확진자는 세명기독병원에 입원하는 과정에서 지역 첫 사망자인 66번 확진자 등과 접촉한 것 파악됐다. 이후 같은 병실 등을 사용했던 환자 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날 추가 3명 감염으로 이 병원에서만 7명이 확진됐다.


보건당국은 이 병원 의료진과 입원 환자 등 260여명에 대해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동일집단격리된 5층을 제외하고 3층 입원실에 있던 환자 50여 명은 관내 다른 시설로 이송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pdw12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