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위터, 오디오 트윗 이어 오디오 DM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DM에서 음성 메시지 녹음하고 전송

사진=더 버지

사진=더 버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트위터가 다이렉트메시지(DM)에서 음성 메시지를 녹음하고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24일 IT 전문매체 더 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트위터는 DM에서 음성 메시지를 녹음하고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브라질에서 실험하고 있다.

알렉스 악커맨 그린버그(Alex Ackerman-Greenberg) 트위터 DM 제품 관리자는 더 버지를 통해 "우리는 사람들이 공개적이든 비공개적이든 트위터 대화에서 그들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은 선택권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음성 메시지 인터페이스는 음성 트윗처럼 단순하다. 재생과 일시중지 단추가 있고, 메시지가 재생될 때 발신자 아바타가 깜빡인다. 트위터는 음성 DM을 악용하는 경우를 대비해 '신고 메시지'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6월 음성 트윗 기능을 테스트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당시 트위터 측은 "트윗에 280자(한국어는 140자)는 충분하지 않고, 어떤 대화적 뉘앙스는 변형 과정에서 사라진다"면서 "우리는 자신의 목소리로 트위터를 더 인간적인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이미 DM으로 오디오를 녹음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