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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정KPMG, 현대오토에버와 디지털 신사업 발굴 MOU...스마트팩토리 등 사업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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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정KPMG, 현대오토에버와 디지털 신사업 발굴 MOU...스마트팩토리 등 사업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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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삼정KPMG와 현대오토에버는 23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현대오토에버 본사에서 디지털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와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스마트팩토리 사업 △데이터센터 개발 사업 △디지털 사용자 경험 계획 사업 분야 등 디지털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데이터센터 개발 사업 등을 위한 사업성 검토 및 기술적 업무 협력, 디지털 사용자 경험 계획을 위한 디지털 컨택 포인트, 솔루션, 서비스 기획 및 개발 업무를 함께 수행한다.


삼정KPMG 컨설팅부문은 국내외 금융기관 및 제조, 유통 등 전 산업분야에 걸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됐다. 경영관리, IT 전략수립, 정보보안 등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RPA,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이버보안, AML 등 국내 기업들의 IT컨설팅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최근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가 가속되는 패러다임 전환을 맞이해 BASIC(Big Data, AI, Security, IoT, Cloud) 등 최신 기술이 집합된 스마트X사업(모빌리티,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등)을 위한 산업 현장의 데이터허브 서비스를 선도 중이다.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는 "디지털 신사업 도입 및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는 국내 시장 환경에 대응하여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신사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며 "삼정KPMG가 보유한 글로벌 컨설팅 서비스 노하우와 현대오토에버의 기술과 경험이 만나 국내 디지털 신사업 시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는 "스마트 팩토리 · 데이터센터 개발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수 요소이다. 특히 디지털 사용자 경험(DCX)을 통해 스마트X(모빌리티, 팩토리, 시티)에서 가장 크게 활용이 되어 시장에서 우리만의 차별점을 둘 수 있다"며 "삼정KPMG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를 비롯한 스마트X 시장에서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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