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군의 모의타격 영상은 가짜…미국 영화 짜깁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中 전략폭격기 H-6K 괌 공군기지 폭격 영상
허트 로커, 더 록, 트랜스 포머 등 할리우드 영화 도용 제기

[아시아경제 베이징=조영신 특파원] 미군 기지를 공격하는 듯한 중국 인민해방군의 홍보 영상이 할리우드 영화 장면을 도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앞서 중국 인민해방군은 지난 19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공군 계정에 올린 '전쟁의 신(神) H-6K 공격에 나서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한 공군 기지에 미사일을 투하하는 모의 훈련 장면을 담았다.

영상 속 공격 대상이 괌의 앤더스 미군 공군기지라는 추측이 제기되면서 미ㆍ중 갈등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해석도 나왔다.


그러나 공습 장면이 '허트 로커', '더 록',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슴' 등 여러 할리우드 영화 속 장면을 짜깁기한 것이라는 주장이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퍼지고있다고 CNN 방송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전략폭격기(출처 : 텐센트)

중국 전략폭격기(출처 : 텐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중국 인민해방군은 22일 해당 영상을 내렸지만 이를 본 사용자들은 영상이 가짜인 데다 원작자를 밝히지도 않고 도용했다는 비판 댓글을 달았다.


앤더스 미군 공군기지는 태평양 작전의 핵심으로 올해 초까지만 해도 B-1,B-52 전략폭격기가 교대로 상주하며 지역 내 기동 타격을 준비했으며, 현재도 전략 전투기를 배치해 적국 공격을 대비하고 있다.

한편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22일 이 영상에 대해 "미국과 같은 국가들이 중국의 주권과 안보 및 국익을 계속 자극할 경우 군사적 수단을 통해 자기 방어를 고려해야 한다"면서 "영상은 중국의 군사능력과 중국 군의 결의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베이징=조영신 특파원 asc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