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S20 FE' 언팩 D-1…가장 화려한 색상의 갤럭시가 온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든 팬들을 위한 언팩' 트레일러 영상 공개
네이비·라벤더·민트·오렌지·레드·화이트 색상 강조
"당신의 목소리가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준다"
갤럭시S20 FE, 상반기 부진 만회할 아이폰12 대항마

삼성 모바일 트위터에서 공개된 갤럭시S20 FE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후면 색상을 강조하는 장면들이 등장한다.

삼성 모바일 트위터에서 공개된 갤럭시S20 FE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후면 색상을 강조하는 장면들이 등장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갤럭시S20 FE(팬에디션) 언팩 이벤트를 하루 앞두고 삼성전자가 분위기 띄우기에 나섰다.


22일 삼성 모바일이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갤럭시S20 FE 언팩 트레일러 영상은 '당신의 목소리가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준다'는 캡션으로 시작한다. 갤럭시S20 FE는 역대 갤럭시 제품 중 가장 화려한 후면 색상을 자랑한다. 초청장 뿐 아니라 영상에서도 네이비·라벤더·민트·오렌지·레드·화이트 색상이 강조됐다. 이틀 전 공개한 영상에서는 갤럭시 팬들이 선호하는 기능인 디스플레이·배터리·방수 등을 언급하며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에만 이례적으로 세 번의 언팩을 개최한다. 갤럭시노트20와 태블릿·웨어러블 제품까지 모두 공개한 8월5일 언팩, 갤럭시Z폴드2를 위한 9월1일 언팩 파트2에 이어 갤럭시S20 FE를 공개하는 '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이 23일 오후 11시(한국시간)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행사 대신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10월에 진행하던 개발자 컨퍼런스 'SDC2020' 이벤트까지 취소되면서 하반기 세번째 언팩에서 새로운 SW 기능 관련 소식도 소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언팩 전 유출된 삼성전자 갤럭시S20 FE 웹페이지(출처=에반 블래스 패트레온)

언팩 전 유출된 삼성전자 갤럭시S20 FE 웹페이지(출처=에반 블래스 패트레온)

원본보기 아이콘

맥스 웨인바흐가 공개한 홍보 영상에 등장하는 갤럭시S20 FE

맥스 웨인바흐가 공개한 홍보 영상에 등장하는 갤럭시S20 FE

원본보기 아이콘


갤럭시S20 FE는 갤럭시S20 부품을 활용해 가격대를 30만원 이상 낮춰 출시하는 보급형 모델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10월 중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80만~90만원대가 유력하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갤럭시S20의 부진을 만회하는 한편 10월 공개를 앞둔 아이폰12와 경쟁하기 위해 갤럭시S20 FE를 출시한다.


갤럭시S20 FE의 카메라와 배터리 사양 등을 담은 프로모션 영상도 유출됐다. XDA디벨로퍼스의 필진인 맥스 웨인바흐가 공개한 영상에서는 갤럭시S20 FE 카메라의 주요 기능인 싱글 테이크와 야간모드 등을 강조하는 내용이 담겼다. 갤럭시S20 FE는 갤럭시S20보다는 크고 S20+보다 작은 6.5인치 평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전면 32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1200만 광각, 1200만 초광각, 800만 망원)가 탑재된다. 카메라는 30배 스페이스 줌과 3배 광학줌을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865를 탑재하고 8GB 램, 128GB 메모리를 지원하며 배터리 용량은 4500mAh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