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언주 "양산에 中 바이러스센터?…중국발 생물학전 교두보 자처 광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슬기 기자] 경남 양산에 한·중·일 공동 백신·바이러스 연구소의 설립이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21일 "전 세계에 우리 국민들을 볼모로 중국발(發) 생물학전(戰)의 교두보를 자처한다는 광고"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우리 앞마당에 중국 바이러스 연구소를 두겠다는 것이다. 당장 그만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엉망이 된 세계 상황을 본다면 이미 정해진 계획이라도 취소해야 할 판인데 양산에 분소를 두겠다는 게 사실입니까? 덥석 그걸 동의한 민주당 소속 정치인들이나 김두관은 무얼 한 겁니까"라고 힐난했다.


이어 "바이러스연구소가 하는 일이 뭔가. 생화학전을 준비하는 곳 아닌가. 그런데 다른 데도 아니고 중국 연구소다. 그러면 그 연구소가 한국 양산에 설립되었을 때 임무가 무엇이겠나"라며 "게다가 미·중 갈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우리 앞마당에 중국 바이러스 연구소를 두겠다니 용서할 수 있는 일"이라고 거듭 비난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은 당장 이 논의가 어디까지 진행됐는지, 어떻게 할 계획인지 국민들 앞에 소상히 밝히라"고 요구했다.

앞서 지난 13일 한 지역 매체에 따르면 중국 해외민간협력기구인 중화해외연의회(中華海外聯誼會)가 한국 측에 부산 바이러스연구센터 건립을 제안했다.


이에 김두관 민주당 의원은 부산과 경남의 경계지역인 양산에 연구센터를 세울 수 있다는 안건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되자 김 의원실 측은 "바이러스센터 건립 관련 이야기가 나온 것은 맞으나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논의나 진행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김슬기 인턴기자 sabiduria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