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정판 레고 쏟아진다…49만원 '람보르기니 레고' 판매

최종수정 2020.09.21 07:19 기사입력 2020.09.21 07:19

댓글쓰기

롯데百 본점, 지하 1층 팝업스토어

한정판 레고 쏟아진다…49만원 '람보르기니 레고' 판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비대면(언택트) 시대를 잘 보내는 것이 최우선 고민이 됐다. 집에서 즐겁고 쾌적하게 시간을 보내기 위해 가전, 가구, 소품 같은 인테리어 등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가족들과 집에서 함께할 수 있는 조립 완구 수요도 확대되는 추세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4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레고 & 플레이모빌 패밀리 쇼’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국내 레고 판매량은 전년 대비 14% 늘어 2017년 이후 처음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특히 8월에는 역대 최장 장마 및 태풍으로 인해 집에 머무는 날이 증가해 위와 같은 현상이 더욱 두드러졌다. 이번 추석 연휴도 5일의 긴 연휴로 색다른 여가와 취미 활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날 전망이다.


유통업계 최초로 ‘레고’와 ‘플레이모빌’이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인기 한정판 상품을 전개한다. 한동안 품절 상태였던 레고의 ‘42115 람보르기니’가 48만9900원에 1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지는 람보르기니 시안 FKP37은 차량 외부는 물론 엔진룸과 휠타이어 디자인까지 실차에 가깝게 만들어졌다. 차량 내부에는 실제 차량처럼 움직이는 기어 전환 장치와 8단 시퀸셜 변속기가 탑재됐다. V12 엔진과 리어 스포일러, 람보르기니 엠블럼이 새겨진 스티어링 휠과 휠타이어까지 높은 디테일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해리포터 다이애건 앨리’, ‘그랜드피아노’, ‘배트모빌’ 등을 한정 수량으로 단독 판매된다. 또한 플레이모빌에서는 그간 판매되지 않았던 ‘XXL사이즈(65cm) 펀파크 리코’를 9만원에 1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모차르트 스페셜 플러스’도 선출시된다.

아울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고 크리에이터 상품, 플레이모빌 피규어 상품 등도 전개되어 아이들을 위한 추석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레고에서는 이번 행사 단독으로 마일리지 적립을 진행하며, 플레이모빌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미스터리 컵 피규어 랜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한정판 상품은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사전 다운로드를 받아 비대면 웨이팅 서비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한동성 롯데백화점 아동 치프바이어은 “이번 레고와 플레이모빌 행사는 긴 명절 연휴 실내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선물”이라며 “다양한 조립 완구를 매장에서 직접 만나보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