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향 대신 집에서" 대형마트, 간편식 매출 159%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귀성하지 않고 명절밥상 차리기 위한 간편식 소비 증가
‘시그니처 간편식 기획전’ 열고 2개 구매 시 10% 할인
각종 전·고기·탕·간식·안주류 등 약 50종 상품으로 구성

"고향 대신 집에서" 대형마트, 간편식 매출 159% 증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대형마트에서 간편식 판매가 늘고 있다.


2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냉장간편식의 온라인몰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는 83%, 전년 동기 대비로는 159% 증가했다. 차례상을 마련할 신선식품 위주 소비보다는 가정 내에서 간단하게 차려 먹을 수 있는 간편식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 '시그니처'의 간편식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그니처 간편식 기획전’을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대상 품목은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상품 약 50종으로 구성됐으며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고루 갖춘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간편식 상품들로 고객들이 간편하면서도 풍족한 명절을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명절에 빠질 수 없는 각종 전과 튀김을 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상품들을 선보인다. 시그니처 녹두전(400g, 7990원), 시그니처 명태전(300g 7990원), 시그니처 오미산적(375g, 7990원) 외에도 새로 선보이는 시그니처 깻잎전(345g 7990원), 시그니처 고추전튀김(320g, 7990원), 시그니처 단호박튀김(350g, 4990원), 시그니처 오징어튀김(350g, 6990원) 등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동그랑땡(750g, 7490원), 시그니처 떡갈비(600g, 7490원) 등 반찬으로 먹기 좋은 고기류 상품도 내놨다.


또한 ▲시그니처 한우 사골육수(500g, 2990원) ▲시그니처 소갈비탕(1kg, 8990원) ▲시그니처 채소가득 닭볶음탕(870g, 7990원) ▲시그니처 안동식 찜닭(820g, 7990원) 등 국물 요리까지 선보인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