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다양한 개발 호재 속 ‘청라 에이스 하이테크시티’ 주목

최종수정 2020.09.18 09:00 기사입력 2020.09.18 09:00

댓글쓰기

청라 에이스 하이테크시티

청라 에이스 하이테크시티



에이스건설㈜은 청라국제도시 내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를 공급하는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06,165㎡ 규모, 총 4개동으로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업무부터 기본적인 생활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특화 설계를 통해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갖춘 환경적 요소로 기존 지식산업센터의 ‘즐길 거리가 없다.’는 편견을 깨고 다양한 편의 시설이 공존하는 지식산업센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인천광역시는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사업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으며 특히 영종도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공사가 연내 착공을 진행할 계획임을 밝힘과 함께, 2025년 완공 목표의 일정이 공개되어 교통생활 반경이 넓어짐과 함께 주변 지역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라국제도시는 제3연륙교와 함께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을 통해 가산디지털단지 및 서울 강남권과의 접근성이 최적화되어 다양한 지역으로의 교류가 활발히 진행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를 비롯해, ‘IHP 도시첨단산업단지’, ‘코스트코’, ‘의료복합타운’, ‘하나금융 타운’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의 세금 감면 혜택 기간을 2022년까지로 연장하면서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해 지식산업센터 최초 입주업체는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법인세 감면 및 정책자금 지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일반매매 시 건물분에 대한 부가세가 붙지만, 부가세의 경우 조기 환급 신청을 하거나 부가세 정산 시 환급이 가능해 초기 부담을 덜 수 있으며, 대출도 분양가 최대 80%까지 규제 없이 가능하며, 기업 대상으로 안정적인 임대사업이 가능하다는 기대심리도 지식산업센터의 인기에 한 몫하고 있다.

특히 최근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정책으로 인하여 오피스텔, 아파트 등에 대한 정부 규제가 시작되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한 수익형 부동산 소액 투자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양한 개발 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홍보관 방문 또는 대표번호 등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