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가스, LPG 1톤 트럭 운전자 지원 프로그램 시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로나19 극복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LPG1톤트럭 운전자 지원프로그램

SK가스, LPG 1톤 트럭 운전자 지원 프로그램 시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SK가스 ㈜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LPG 1톤트럭 운전자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SK가스 는 기아자동차, 전국용달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와 8월 19일 잠실에 위치한 교통회관에서 '코로나19 극복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LPG 1톤트럭 운전자 지원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SK가스 박찬일 에코에너지본부장과 기아자동차 이한응 판매사업부장, 전국용달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전운진 회장,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 김임용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SK가스 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과의 상생을 위해 마련한 LPG 1톤트럭 운전자 지원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이루어 졌다.


SK가스 는 '봉고 아빠 힘내세요! Eco LPG가 있잖아요'라는 LPG 1톤트럭 운전자 지원프로그램을 오는 9월부터 3개월간 진행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SK가스 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방안을 찾던 중 1톤 트럭이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생계를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차량이 라는 사실에 착안해 LPG 1톤트럭을 운행하는 운전자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상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국내 유일 LPG 1톤트럭인 “봉고Ⅲ” 생산업체인 기아자동차와 실제 지원대상들이 많이 가입되어 있는 2개 협회와의 협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9월부터 진행되는 '봉고 아빠 힘내세요! Eco LPG가 있잖아요' 프로그램은 총 3가지 응원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응원은 '안전 응원'으로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위해 마련됐다. 별도로 마련된 홈페이지에 LPG 1톤트럭 차량등록증을 등록하면 선착순 3만명에게 마스크와 손세정제, 야간 안전운전을 도와주는 차량부착용 야광스티커로 구성된 Kit를 무료로 제공한다.


두 번째 응원은 '연료비 응원'이다. LPG 1톤트럭을 운행하는 사람 중 선착순 1만명에게 3개월간 LPG충전을 위한 연료비를 지원한다. SK가스 LPG멤버십인 'SK행복충전' 가입 후 SK가스 LPG충전소를 이용하면 매달 LPG충전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행복응원'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행복응원”프로젝트는 LPG 1톤트럭이 필요한 분들의 사연을 공모하고, 사연 내용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람에게 LPG 1톤트럭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차량 래핑, 창업과 관련된 세무 상담 등도 지원한다.


SK가스 박찬일 에코에너지본부장은 "LPG1톤트럭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운행하는 생계형 차량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들어 하시는 이분들과 상생하고자 친환경 LPG 1톤트럭 운전자 지원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LPG 1톤트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 SK가스 는 고객 여러분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2019년부터 노후 경유차 폐차 후 LPG 1톤트럭을 구매하는 경우 최대 700만원(LPG1톤트럭 구매 지원금 400만원,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지원금 3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기아차에서는 자체적으로 차량가격을 20만원 할인해 주고 있어 LPG 1톤트럭 구매시 최대 72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번에 발표된 그린 뉴딜 정책에서도 2025년까지 경유 화물차 약 15만대를 친환경LPG 차량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LPG 1톤트럭에 대한 관심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SK가스 가 전하는 상생의 메시지를 담은 “봉고아빠 힘내세요! Eco LPG가 있잖아요”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9월부터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