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코퍼레이션, 흑자전환은 ‘거래 재개’ 첫 걸음… “의견 거절은 전기 단순 영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ICT 기반 컨택센터 전문기업 한국코퍼레이션 이 13일 발표한 공시를 통해 올 상반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한국코퍼레이션의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상반기 대비 53억3000만원이 늘어난 약 8억3000만원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약 76억4000만원이 증가한 약 11억5000만원의 흑자를 기록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로 전환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공시 표기로 인한 해프닝도 있었다. 전년도 감사의견 거절의 영향으로 이번 재무제표에도 자연스럽게 의견 거절이 표기된 것을 두고 추가 거절 의견이 나온 것으로 오해한 일부 주주들의 항의가 있어 회사가 진화에 나서기도 했다.


한국코퍼레이션은 전년도 감사의견 거절로 인해 주권 매매거래가 중지된 상태로, 전년도 재무제표의 재감사를 받기 전까지는 기초 재무제표의 제한으로 의견 거절이 계속 표기 된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재무제표의 의견 거절 표기는 전년도 감사 의견 거절에 따라 자동적으로 표기된 것”이라면서 “전기의 단순 영향일 뿐 재무제표의 신빙성에는 문제없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신속한 거래 재개를 위해 공개 매각, 재무구조 개선, 재감사 준비 등 회계법인과 증권거래소에서 요구하는 절차들을 착실히 밟아 나가고 있다”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의 흑자 전환은 회사 정상화를 위한 첫걸음이자,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