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교육청, 제33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대통령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무총리상 2명, 최우수상 15명 등 학생 93명 수상 쾌거

제33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받은 설혜리(경남과학고, 2학년) 학생의 ‘바다 생태계의 시간표, 조석 그래프를 갖는 물 때 시계'.(사진=경남교육청)

제33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받은 설혜리(경남과학고, 2학년) 학생의 ‘바다 생태계의 시간표, 조석 그래프를 갖는 물 때 시계'.(사진=경남교육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최현주 기자] 경남교육청은 '제33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시상식에서 대통령상 수상을 포함해 국무총리상 2명, 최우수상 15명, 우수상 10명, 특별상 2명 등 총 93명이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는 학생들의 창의력 계발을 위해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학생 부문의 수상작 93명 외에도 교원부문에서도 장관상 2명을 포함해 9명이 수상했으며, 경남과학고와 창원과학고는 학교단체상을 수상했다.


특히 대통령상을 받은 설혜리(경남과학고, 2학년) 학생은 ‘바다 생태계의 시간표, 조석 그래프를 갖는 물 때 시계’를 만들었다.


이 작품은 통영에 사는 설혜리 학생이 생활 속 아이디어를 얻어 자신의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 배움을 실현했다는데서 의미가 있다.

조용국 창의인재과 장학관은 "경남교육이 평소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학생참여중심의 탐구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결과라"며 "청은 앞으로도 도전과 혁신의 발명교육 및 메이커교육문화를 조성해 교육혁신을 넘어 미래교육에 대비하게 할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최현주 기자 hhj25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